데브콘 행사 후기

[DEVCON 2024] 기술과 혁신 그리고 성장의 여정 속으로 (1탄) at 한빛앤

muhanin 2024. 10. 23. 04:15

안녕하세요 K-DEVCON(k-devcon.com) 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지난 12일(토)) K-DEVCON 2024 컨퍼런스가 한빛앤 사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15여명의 오거나이저, 그리고 이 날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발벗고 지원해준 15여명의 스텝들까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열정 덕분에 행사가 아무 안전 문제 없이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0123

 

무려 9개의 스폰서 업체들이 이 날 행사를 후원해 주셨다.

 

이 날 행사는 티켓 300장이 빠른 시간에 매진될 정도로 엄청난 인기였는데 막상 행사 당일 노쇼가 많지 않을까 걱정되었지만 그것은 기우였습니다. 등록 시작 시간이 가까워지자 큰 줄을 설 정도로 정말 많은 분들이 입장 등록을 위해 모여주셨습니다. 무엇보다 이 날 타임테이블을 보면 과연 이 많은 레전드들을 한번에 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더 많은 분들이 찾아주신 것 같습니다. 

 

첫 세션은 DEVCON 2024을 처음 기획하고, 데브콘을 총괄하는 강성욱님께서 키노트 세션 연사자로 나서주셨습니다. 커뮤니티로 성장하기라는 주제로 커뮤니티로 성장을 실제로 경험하고 증명한 연사자님의 일대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에 이런 행사를 기획하고, 연사자 라인업을 성사시킬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오거나이저이자 연사자님이셨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어서 많은 분들께서 DEVCON 2024세션 연사자로 나서주셨습니다. 한빛앤 리더스홀이 꽉 차서 입석(?)이 생길 정도로 뜨거운 열기였으며, 행사 내부에 에어컨을 빵빵하게 가동하였지만 행사장의 열기를 이길 순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열정이 느껴졌습니다. 진지한 모습의 참가자들의 모습이 지금도 눈에 선하네요. 

 

[DEVCON2024] 1_강대명_알아도 도움 안되는 얕은 개발 지식들 세션
0123
세션이 끝나면 어김없이 많은 분들이 연사자님과 네트워킹 할 수 있었습니다.

 

[DEVCON2024] 2_박미정_팀장이 되고서야 알게된 잘하는 개발자의 비밀

 

[DEVCON2024] 3_김정_잡식성 야생 개발자의 성장기

 

[DEVCON2024] 4_김영재_나도 오픈소스 하나쯤 내놔볼까

 

[DEVCON2024] 5_박성철_프로그래머는 겸손한가

 

리더스홀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션장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원하는 세션을 골라들을 수 있었고, 자신에게 맞는 세션을 듣고 네트워킹 하는 시간을 통해 이번 행사가 더욱 빛을 낼 수 있었습니다. 세션장마다 가득 메워주신 참석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뒷자석 부터는 의자만 셋팅할 정도였는데 이미 채우고도 넘쳐서 서계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다른 세션의 모습도 생생한 사진과 함께 담아볼까 합니다. 그날의 열기를 포스팅으로 다 담지는 못할 만큼 작성자의 글쓰기 실력을 한탄하게 되지만, 오히려 긴 글보다 그 날의 현장감은 사진을 통해 더 잘 전달 될 것 같습니다. 연사자님들의 발표자료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후기 2부를 기대해 주세요. 

 

 

* 연사자님들의 발표 자료 바로 가기 : 

 

 

 

 

 


 

K-DEVCON은 IT 전문가 커뮤니티 그룹으로 다양한 IT 기술을 연구하며 회원간의 소통을 공유하는 모임 입니다. 현재 IT업계에 종사하고 있거나, 종사할 예정이거나, IT를 공부하는 학생 그리고 IT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함께할 수 있습니다.

 

기술 세미나, 스터디, 토론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주요 소통 및 이벤트 공유는 오픈챗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데이터 엔지니어, 머신러닝 엔지니어, 시스템 엔지니어, 시큐리티 엔지니어, 데브옵스, SRE, PM, Educator, UI/UX, 스타트업, 대학생 등 다양한 구성원이 활동 중입니다.

 

homepage : https://k-devcon.com

contact : info@k-devcon.com

 


 

2024년 1월 2일(화) K-DEVCON 서울 챕터를 오픈했습니다! 앞으로 K-DEVCON 서울 챕터가 마련한 오픈챗과 각종 활동은 전공자/비전공자, 재직자, 취준생, 학생 관계없이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최신 IT 인프라가 오가는 서울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많은 IT 관계자분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슬랙 입장하기 : https://join.slack.com/t/k-devcon/shared_invite/zt-2s0jgt0sy-ZQLQVYzjAeWfKdNGaUd5Ig